자궁 내 유착

당신과 함께 걷겠습니다.

자궁 내 유착
자궁내막은 수정된 배아가 착상하여 자라는 곳입니다. 이 자궁 내막이 서로 달라붙어 공간이 좁아지게 되면, 수정란의 착상이 잘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착상이 이루어진다 해도 유산의 위험이 증가합니다.

1. 자궁 내 유착은 왜 생기는 걸까요?

과거에 계류유산이나 인공 유산으로 소파술을 시행한 경우나 자궁내막의 염증성 질환이 생긴 경우 에 생길 수 있습니다.

2. 자궁 내 유착이 있을 경우, 어떤 증상이 있나요?

자궁 내막에 유착이 생긴 경우에는 생리양이 급격하게 줄어들거나 생리를 하지 않기도 합니다. 또는 갑자기 심한 생리통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.

3. 자궁 내 유착, 어떻게 치료하나요?

자궁 내 유착은 난임, 유산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수술적 제거가 필요합니다.

일반적으로 자궁경을 이용한 자궁 내 유착 박리술을 진행하게 되는데, 만약 유착의 정도가 심하다면 복강경 수술을 병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 수술 후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자궁 안에 작은 벌룬을 위치시키고, 생리 식염수를 넣어 팽창시켜 놓은 상태로 약 1-4주 정도 삽입한 상태로 지내게 됩니다. 이와 함께 고용량 에스트로겐을 투여하여 자궁 내 유착 재발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

I'll walk with you 당신과 함께 걷겠습니다.

자궁 내막의 유착은 임신이 된다 하더라도 유산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. 자궁 내 염증이 있었던 경우나 소파술을 진행했던 경험이 있고, 반복적인 유산을 겪고 있다면 자궁 내 유착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.

부모가 되기까지 시간이 조금 더 걸릴 뿐이에요.
많은 사람들이 당신과 함께하고 있습니다.

소중한 아이를 만나는 순간까지,
우리 함께 걸어가요.

아이를 만나다 / HI 에이치아이여성의원